글
헤븐 앤 허스 퀄리티 정보
l 파밍 – (씨앗Q+ 파밍 스텟 + (random -5 to 5) )/2 소수점 버림
파밍 스텟보다 높은 퀄리티는 얻을 수 없다.
l 쿠킹 – Roast meat의경우 서바이벌 스텟의 영향을 받는다.
빵을 굽기 전에는 sqrt(per*cook) 스텟의 소프트 캡을 따른다.
밀가루는 맷돌의 퀄리티와 상관 없이 바로 밀의 퀄리티를 따라간다.
퀄이 높은 밀은 파밍이 소프트 캡이 된다.
빵을 구울때에는 (오븐Q + 연료Q + 반죽Q + 반죽Q)/4 의 퀄리티가 나온다.
l 가마의 퀄리티 – 진흙의 퀄리티의 평균
l 연료의 퀄리티 – 나무의 경우 나무퀄을 따라가며, 보드의 경우 나뭇가지 2개의 화력
숯의 경우에도 나뭇가지 2개의 화력을 낸다
보드의 경우 톱 퀄이 높으면 퀄이 쉽게 높아진다.
숯의 퀄리티는 (가마Q + 연료Q + 나무Q + 나무Q)/4
l 톱의 퀄리티 – 서바이벌 스텟이 소프트 캡. 톱 자체의 퀄리티는 (5 * 뼈Q + 나뭇가지Q)/6
l 보드의 퀄리티 – 카펜터리 스텟이 소프트 캡. 보드 자체의 퀄리티는 sqrt(톱Q * 나무Q)
Survival 스텟의 경우
- 허브를 득할시에 소프트 캡으로 적용됩니다. (나머지는 땅퀄일 듯)
- 동물사체에서 얻는것들의 퀄이 높아집니다 (자세한 정보는 얻지 못함)
- 서바이벌 레시피에서 얻는 아이템은 서바이벌 스텟보다 높은 Q를 얻지 못함
- 서바이벌 레시피라고 함은 피싱기어 슬링과 활, 고기굽기와 계란삶기.
- 서바이벌 스텟은 200이 하드 캡이라 이 이상 찍는 것은 의미가 없음
(소프트 캡이란: 소프트 캡 스텟이 재료의 Q보다 높으면 재료의 Q가 결과의 Q가 되고
재료의 Q보다 스텟이 낮은 경우에는 소프트 캡 스텟과 재료의 Q의 평균값이 결과물의 Q가 된다.)
(하드 캡이란 하드 캡 스텟이 재료의 Q보다 높으면 재료의 Q가 결과물의 Q가 되고
하드 캡 스텟이 재료의 스텟보다 낮으면 하드캡 스텟이 결과물의 Q가 된다.:
참고하시길